행운의 편지로 이어진 사이
주인공 린전신은 회사에서 상사가 떠넘긴 일까지 하면서 매일 야근을 반복하고 남자친구와도 계속해서 다툼이 일어납니다. 그런 그녀는 지쳐갔고 서글퍼져 고등학생 시절의 일기장을 꺼내어 추억을 회상하게 됩니다. 고등학생 시절 린전신은 유덕화의 열렬한 팬이었고 남학생들은 타오민민만 쫓아다닙니다. 린전신도 짝사랑하고 있던 사람이 있었습니다. 바로 킹카 오우앙페이판을 짝사랑하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린전신은 행운의 편지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청소하던 중 학교 일진들이 오우양에게 시비를 걸어오는 것을 보게 됩니다. 일진들 무리에서 대장장이였던 쉬타이위와 싸울 뻔한 순간 다행히도 학생주임이 나타나 싸움이 일어나진 않았습니다. 오우양을 괴롭히는 쉬타이위를 보고 린전신은 쉬타이위 가방에 몰래 행운의 편지를 넣게 됩니다. 쉬타위는 그 편지를 보게 되었고 보던 중 차에 치이고 맙니다. 쉬타이위는 린전신이 편지를 줬다는 사실을 알아냈고 그녀에게 다가가 친구를 하자고 합니다. 쉬타이위는 린전신을 불러내 땡땡이치고 롤러장을 갔지만 다른 학교 일진들과 싸움이 붙는 바람에 린전신은 벌로 수영장 청소를 받게 됩니다. 청소하던 중 오우양과 타오민민이 같이 있는 걸 보게 되었고 들키지 않기 위해 수영장에 뛰어들었다가 죽을뻔한 린전신을 쉬타이위가 구해주게 됩니다. 둘은 이런저런 대화를 하다가 린전신은 오우양을 쉬타이위는 타오민민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쉬타이위를 믿고 편이 되어준 린전신
어느 날 린전신은 선생님께 자신이 행운의 편지를 보냈다고 자수하려 하지만 쉬타이위가 자기가 했다고 거짓 고백을 합니다. 그리고 중학생 때 쉬타이위와 오우양 그리고 아이완이 친하게 지냈는데 아이완이 물에 빠져 죽는 바람에 우등생이었던 쉬타이위는 자책하게 되었고 그 이후 이렇게 변했다는 것을 오우양에게서 듣게 됩니다. 린전신은 그런 쉬타이위가 걱정되었고 그도 그 진심을 느껴 공부를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타오민민은 쉬타이위가 예전의 공부를 잘했다는 것을 알고 호감을 느끼게 되고 린전신도 오빠 여자친구에게 조언을 구하며 이미지 변신을 하여 오우양이 호감을 보이게 됩니다. 한 날 학생주임이 새로 오게 되었는데 쉬타이위가 시험에서 10등을 하게 되니 커닝을 한 거라며 벌로 운동장 50바퀴를 뛰라고 합니다. 결국 쉬타이위는 쓰러지게 됩니다. 10등 안에 든 학생들에게 상장을 수여하는 날 린전신은 강당 위로 올라가 자기 복장이 단정하지 않으니, 징계를 달라 소리칩니다. 이어 오우양도 자신이 커닝하였으니, 징계를 달라고 합니다. 이 모습을 본 학생 모두 일어나 자기들에게 징계를 달라고 소리칩니다. 교장은 이 문제를 개선하겠다고 약속하게 됩니다. 그리고 친구들과 놀러 가는 날 진실게임을 하게 됩니다. 그날 쉬타이위는 린전신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지만, 그녀는 눈치채지 못합니다. 어느 날 쉬타이위는 일진들과 싸움을 하게 되었고 시험도 치지 않습니다. 린전신은 화가 나 쉬타이위에게 보고 싶지 않다고 말하게 됩니다.
뒤늦게 알게 된 쉬타이위의 진심
린전신의 생일날 옥상에서 쉬타이위와 함께 얘기하던 중 타오민민이 나타났고 그녀의 고백으로 쉬타이위와 타오민민은 결국 사귀게 되었습니다. 린전신은 슬픔에 빠지게 됩니다. 그렇게 쉬타이위는 유학을 가게 되었고 린전신은 오우양을 통해 쉬타이위의 진심을 알게 됩니다. 그동안 쉬타이위가 해온 배려들과 모든 사실을 알게 된 린전신은 눈물을 흘립니다. 현재로 돌아와 버린 전신은 일을 그만두게 되었고 남자친구와의 관계도 정리합니다. 그리고 유덕화 콘서트장 앞에 갔다가 우연히 유덕화를 만나게 되었고 린전신의 이름을 듣고는 콘서트 제목이 전신 사랑해라며 스태프의 연락처를 주며 보러 오라고 합니다. 린전신은 그 번호로 전화하게 되는데 그 스태프는 바로 쉬타이위였고 알고보니 린전신을 생각하며 준비한 공연이었습니다. 둘은 그렇게 또다시 만나게 됩니다.
아름다운 청춘 이야기
영화 나의 소녀시대는 보는 내내 아름다웠던 학창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영화였습니다. 첫사랑을 추억하게 해 아련하고 풋풋한 감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하이틴 영화인 만큼 주인공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쉬타이위가 부당하게 처벌을 받는 것을 보고 선생님께 당당히 맞서 싸우는 모습이 쉬아이위를 진심으로 생각하는 린전신의 마음이 잘 드러났던 거 같습니다. 그리고 마음을 다잡고 과거를 극복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들도 린전신을 실망하게 하고 싶지 않은 시타이위의 마음이 잘 드러나는 장면이었습니다. 그런 둘이 어른이 되어 다시 만나게 되었을 때 흐뭇하게 바라봤던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