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수수께끼! 꽃피는 천하떡잎학교, 청춘이란?

by 젯텐 2023. 8. 12.
반응형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수수께끼! 꽃피는 천하떡잎학교

천하떡잎학교에 체험 입학을 가게 된 떡잎마을 방범대

어느 날 아침 짱구와 봉미선은 어디 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사립 천하떡잎학교로 1주일 동안 떡잎마을 방범대는 체험 입학을 하게 됩니다. 천하떡잎학교에 도착하여 학생회장인 은질주에게 안내를 받게 됩니다. 학교에는 낡은 시계탑이 있는데 거기에는 엉덩이를 무는 흡덩귀가 살고 있다며 절대 가지 말라고 경고합니다. 천하떡잎학교의 특이점은 스마티라는 AI가 하나부터 열까지 학교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엘리트 포인트라는 제도를 운영하여 성실한 학생한테는 포인트를 부여하고 불량한 학생한테는 포인트를 깎습니다. 천하떡잎학교에 다니고 싶었던 철수는 1주일 동안 높은 포인트를 얻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다른 친구들은 관심 없어합니다. 그런 철수에게 스마티는 엘리트가 되는 방법을 알려 주겠다고 합니다. 설상가상으로 짱구가 사고를 치는 바람에 엄청난 포인트가 깎이게 됩니다. 이로 인해 철수와 짱구는 싸우고 절교까지 하게 됩니다. 결국 철수는 스마티에게 엘리트가 되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합니다.

바보가 된 철수와 범인을 쫓는 친구들

스마티를 따라간 철수는 시계탑에서 엉덩이를 물려 물에 젖은 채로 발견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 철수는 바보가 되어 버렸습니다. 이에 은질주와 떡잎마을 방범대는 탐정 동아리를 만들어 진실을 파헤치기 시작합니다. 그들은 사건이 일어났던 시계탑으로 가보았고 철수가 남긴 33이라는 메시지를 확인하게 됩니다. 그리고 용의자를 추려내기 시작합니다. 33대 최하위반의 보스와 생물 부원인 삼삼이를 용의자로 지목하게 됩니다. 짱구는 전교 1등인 유일등을 찾아가 도움을 요청합니다. 유일등은 흡덩귀에 대해 알아보겠다며 내일 다시 오라고 합니다. 하지만 유일 등 마저 흡덩귀에게 당하게 되어 바보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철수와는 다르게 물에 젖어 있지 않았습니다. 삼삼이를 쫓던 맹구는 시계탑에서 삼삼이를 발견하게 되었고 그곳에서 도마뱀 새끼를 기르는 것을 보고 의심을 풀게 됩니다. 점점 미궁 속으로 빠지던 중 구석애 선생님이 부른다는 스마티의 말에 짱구는 도서관에서 선생님을 기다립니다. 그러다 잠이 들게 된 짱구는 흡덩귀에게 잡히게 되었습니다. 흡덩귀는 짱구 엉덩이에 어떤 기계를 부착해 짱구마저 바보로 만들려고 했으나 철수가 나타나 그 기계를 뺏어 자기 엉덩이에 붙여 버립니다. 그때 기계가 작동되었고 철수는 슈퍼 엘리트가 되어 버립니다. 짱구는 슈퍼 엘리트로 만들겠다는 철수와 싸움을 벌이다 시계탑이 무너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짱구는 흡덩귀를 습격해 빨간 조각을 얻고 시계탑에서 탈출하게 됩니다. 이때 은질주를 만나게 되었고 흡덩귀를 쫓으려 하지만 주저앉고 맙니다. 알고 보니 은질주는 다리를 다친 게 아닌 달릴 때 우스꽝스러워지는 자기 얼굴 때문에 달리지 못한 것이었습니다.

드디어 밝혀진 범인

졸업식 날이 되었고 떡잎마을 방범대는 흡덩귀의 정체가 유일등이라는 사실을 밝히게 됩니다. 짱구가 얻어낸 빨간 조각은 유일등에게만 주어졌던 게 껍데기였고 다른 피해 학생들과는 달리 물에 젖지도 않았으며 짱구와 친구들이 한자를 틀리게 적은 찰흙 모형을 똑바로 고쳐 만드는 바람에 들키게 되었습니다. 학생들의 성적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찾으라고 교장은 스마티에게 지시했고 스마티는 유일등을 유인하여 기계를 만들어 실험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드디어 범인을 찾아냈으나 철수가 모든 학생을 슈퍼 엘리트를 만들겠다고 합니다. 이에 짱구는 매점에서 구하기 어려운 스파게티 빵 사기를 내기하자고 합니다. 스마티는 철수 몸에 업그레이드된 기계를 부착합니다. 이를 보고 친구들은 포기하자고 하지만 구석애 선생님이 가져온 한 통의 편지를 듣고는 철수를 되찾기로 합니다. 드디어 마라톤이 시작되었고 짱구네 가족과 철수 엄마가 학교에 와 이를 보게 됩니다. 짱구네는 철수를 위한 거냐며 잘하고 오라고 응원합니다. 은질주도 자신의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엄청난 속도로 달리기 시작합니다. 다른 학생들도 짱구를 도와주기 시작합니다. 스마티는 슬슬 고장이 나기 시작했고 짱구의 땀방울이 튀는 바람에 고장 나게 되었습니다. 철수는 원래대로 돌아오게 되었고 다 같이 초등학교에 가고 싶은 마음을 몰라주냐며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철수와 짱구는 승부를 내기 위해 다시 마라톤을 시작합니다. 결국 철수가 한 끗 차이로 스파게티 빵을 잡아 이기게 됩니다. 철수는 짱구에게 이번에는 무승부로 하자며 나중에 엘리트가 돼서 다시 대결하자고 하며 화해하게 됩니다. 

청춘을 응원하는 영화

이 작품은 청춘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다루어 청춘이란 무엇인가를 생각해 보게 되는 영화였습니다. 영화 속에서 학생들이 포인트로 차별받는 것처럼 현실에서도 사람들은 늘 경쟁하고 평가받습니다. 이런 경쟁사회에서 회의감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결과가 어떻든 열심히 한 우리는 아름다운 청춘을 보내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짱구 엄마와 아빠가 짱구를 지지해 주면서 응원해 주는 모습이 또 다른 감동 포인트였습니다. 주위엔 언제나 나를 응원해 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 마음을 든든하게 해 주었습니다. 이 영화에서 말하는 메시지처럼 청춘은 정답이 없지만 모두가 빛나는 청춘을 보내고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이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